• 최종편집 2024-04-26(금)
 

[꾸미기]동파방지용 계량기 보온재(계량기내복)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겨울철 한파시 계량기 동파 및 취수원 동결로 급수가 중단되는 주민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동파방지용 맞춤형 수도계량기 보온재를 구입해 동파취약지역을 우선적으로 정비하는 등 수도시설 동파피해 제로화에 나서고 있다.


인제군은 202012월부터 3천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동파방지 계량기 보온재인 일명계량기 내복’ 2,000여개를 구입하고 관내 상습 동파시설 및 노후시설 등을 대상으로 정비 및 보급을 시작한다.


특히 2020년 처음 구입한 계량기 내복은 서울시에서 추진 결과 사용 전 대비 74%의 동파 감소에 기여한 것으로 몸체 유리부까지 감싸 보온할 수 있는 맞춤형 수도계량기 보온재다.


앞서 인제군은 동절기 동파를 예방하기 위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기존 수도계량기 보온재 보급을 완료했으며 기존 보온재와 함께 12월 중순까지 계량기 내복도 필요로 하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추가 보급한다.


이번에 보급하는 보온재는 기존에 헌옷이나 솜, 스티로폼으로 보온하던 것에 비해 보온성이 우수하고 내부를 밀폐할 수 있는 보온재로 검침시에도 외부 찬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밀폐해 계량기를 보호한다.


아울러 인제군은 동절기인 1~2월 상수도 시설 민원이 대부분 계량기 동파에 집중됨에 따라 수도계량기 보호요령과 동파 시 대처요령 등을 적극 홍보한다.


이상도 인제군상하수도사업소 상수도시설담당은 동절기 한파에 대비해 사전 예방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수도시설 계량기 보온재가 필요한 주민들은 인제군상하수도사업소 상수도시설 전화 033-460-2142번으로 문의하시면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주민들도 동파 예방요령에 따라 상수도 시설 보온과 동파예방에 적극 참여해 주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맞춤형 수도계량기 보온재 보급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