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꾸미기]암센터 당일진료상담.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아산병원(병원장 하현권) 암센터가 2019년 암의 빠른 진단과 치료를 위한 원스톱 진료를 위해 당일진료-신속검사 시스템운영을 시작한다.


당일진료-신속검사 시스템은 우선 유방암과 대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암 전담 코디네이터 간호사를 별도로 두고, 처음 병원을 찾는 환자는 전담코디네이터가 상담하고 예약절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운영함으로써, 환자의 상태를 보다 전문적으로 파악해 암 환자의 진료부터 진단, 수술 및 치료까지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킬 수 있도록 한다.


강릉아산병원 암센터는 암 환자의 당일진료와 검사, 3일 이내 검사결과확인, 일주일 이내 수술까지 진행할 수 있는 원스톱 진료를 실현함으로써 암 환자가 빠르게 치료받을 수 있는 진료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서울 등 수도권 대형병원에서 암 치료를 받는 지방 환자들의 가장 큰 어려움은 시간과 경제적 손실비용이었다.


외래진료를 받고 검사일정에 맞춰 검사를 받고 다시 결과 확인을 위해 병원을 찾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다.


아예 병원 인근에서 숙박을 택하는 이들이 많지만 그 또한 발생되는 비용을 감수해야 했다.


강릉아산병원은 암 환자의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20081월 영동권에서 처음으로 암센터를 개소하고 환자 중심의 암 치료 시스템과 진료 환경을 갖추기 위해 노력해 왔다.


암센터는 위-식도암팀, 대장암팀, 폐암팀, -담도-췌장암팀, 유방암팀, 비뇨기암팀, 부인암팀, 두경부암팀, 전이-재발암팀의 9개 전문 암 진료팀과 다학제 진료실, 외래항암주사실, 코디네이터실 등을 갖추고 암 전담 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암 치료 관련 다학제 협진을 통해 환자에게 현재 상태, 치료 일정 및 계획에 대해 설명하며 빠르고 정확한 최적의 치료방침을 결정한다.


강릉아산병원 암센터 신성수 소장은 암 진단을 받고 수술을 하기까지 초조해하며 기다리는 환자의 불안감을 최대한 줄여 암 환자의 치료 만족도를 높이고, 신속하면서도 환자에게 맞는 최적의 치료를 시행함으로써 신뢰받는 의료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아산병원 암센터, 원스톱 진료서비스 시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