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 드림스타트가 2019년 여름방학을 활용해 ‘LS 드림 사이언스 클래스 13프로그램을 실시한다


LS 드림 사이언스 클래스는 여름방학 기간인 726일부터 815일까지 드림스타트에서 과학분야에 재능과 관심이 있는 취약계층 초등학교 5~6학년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동해시드림스타트는 20132기부터 201912기까지 사업운영 기관으로 선정돼 총사업비 11662만원을 지원받았으며, 그 동안 회별 20명씩 총 200명의 아동에게 과학에 대한 전문지식을 전달하고 실험키트를 통한 다양한 과학수업을 진행해 실습경험이 부족했던 아동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아울러 이번 사업추진을 위해 LS그룹과 총괄운영을 맡고 있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과학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전국 이공계열 학과 대학생을 멘토로 선발했다.


선발된 멘토는 12개의 실험 주제에 맞춰 제작된 과학 키트를 아동들이 직접 만들고 실습할 수 있도록 돕는 학습멘토의 역할과 문화체험활동 등 단체활동도 함께해 아동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자신의 꿈을 이뤄 가도록 정서적 멘토의 역할도 수행한다.


특히, 이번 클래스는 지역 일자리창출 일환으로 지난 6월초 사업 전담교사 1명을 지역 취업 취약계층 대상으로 채용해 현재 프로그램 운영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정순기 동해시청 가족과장은 “LS 드림 사이언스 클래스는 취약계층 아동들이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관련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습득은 물론 전공자인 대학생 멘토와의 지속적인 정서적 교류를 통해 자신감을 얻어 미래 과학자를 꿈꾸는 아동들이 꿈을 향해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LS 드림사이언스 클래스 13기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