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인제군_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지역 군 장병 외출이 부분적으로 허용된 가운데 2020424일부터 27일까지 주말기간 4,120여명의 장병들이 찾아오자 지역 상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인제군은 장병들이 지역에서 머물고 즐길 수 있도록 군 장병들을 우대하고 이를 통한 상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군 장병 10%할인 업소를 지정해 운영하며 군 장병들의 병심 잡기에 나서고 있다.


앞서 인제군은 지난 3월부터 관내 음식점과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군 장병 10% 할인 참여업소의 신청을 받았다


특히 4월 음식점 94개소, 숙박업소 23개소 등 총 117개 군 장병 할인 우대업소를 선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우대업소를 늘려 갈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현재 인제군은 군 장병들이 할인 업소를 찾기 쉽도록 할인업소임을 알리는 표지판을 제작해 지원하는 한편 관내 할인업소에 매월 쓰레기봉투(50L) 10매를 지원하고 있다.


또 인제군청 홈페이지와 을지신병훈련소 홈페이지 등을 통해 할인업소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할인업소 안내책자를 제작해 부대별로 배부하며 홍보하고 있다.


함인성 인제군보건소 위생관리담당은 주말 코로나19 사태로 두달 만에 관내 4,120여명의 군 장병들이 첫 외출을 나온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장병들이 안전하게 지역내 상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업소별 방역소독에도 철저를 기하는 한편, 군 장병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시가지가 생동감 넘칠 수 있는 거리로 변화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20년 군 장병 10% 할인업소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