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강원도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도지사)2019430() 오전 10시 춘천 세종호텔에서 강원도노사민정협의회와 노사민정 공동선언대회를 개최한다.


강원도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에서 최문순 도지사와 노동계, 경영자 단체, 시민단체 등 노사민정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형 일자리 모델발굴과 사회적 대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다.


특히 본회의에 이어 강원도 노사민정 공동선언대회는 노사민정협의회 위원과 노사관계 기관단체장 및 관계자, 근로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민정을 대표해 김임형 한국노총강원도지역본부 의장, 박동언 강원경영자총협회장, 이상권 한국폴리텍대학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이창길 고용노동부 강원지청장이 공동선언문에 서명한다.


이어 노사민정이 협력해 이모빌리티 강원도형 일자리 모델발굴, 강원상품권 사용확대, 일자리 안심공제사업 활성화, 지속가능한 고용유지 환경조성 등을 통해 상생의 협력적 동반자로서 강원경제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실천사항과 다짐을 대내외에 선포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이번 노사민정협의회와 공동선언대회 개최는 노사민정이 협력해 강원도형 일자리 모델발굴과 고용환경 개선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는 자리로 뜻 깊은 자리라며 특히 제조업이 열악한 강원도에서 생산조합 중심의 이모빌리티사업을 집중 육성해 강원도형 일자리 모델로 발굴한다면 일자리창출은 물론 고용확대와 경제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향후 강원도노사민정협의회와 협력해 지역상생형 일자리모델로 육성하고, 정부의 지역상생형 일자리사업 공모에도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도노사민정협은 2019년 주요사업으로 강원지역 노사민정 협력우수사례 발굴·확산 지역 노사민정협의회 전문성 강화 지역 노사민정협의회 설치운영활성화 지역노동현안해결 분과위원회 운영 노사민정협의회 운영성과 콘텐츠제작 등 6개 사업을 확정하고 협업구조를 강화하기로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9년 강원도 노사민정협의회 및 공동선언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