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강원도교육청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2019년 놀이와 쉼을 통한 유아의 건강한 전인적 발달을 위해 방과후 놀이유치원32곳 운영하고, 놀이시간 확보와 놀이 환경조성에 나선다


방과후 놀이유치원은 정규 교육과정 이후 방과후 과정에 한글, 수학, 미술 등의 특성화 프로그램을 최소화하고, 유아 발달에 필수적인 놀이시간을 최대한 확보해 보장하는 유치원이다.


도교육청은 희망 수요조사를 통해 도내 공립 20개원, 사립 12개원 총 32개원의 방과후 놀이유치원을 선정했으며 원당 9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선정기준은 특성화 프로그램 미 운영 유치원을 우선 선정했으며 2018학년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인 처음학교로에 참여하지 않은 사립유치원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했다.


방과후 놀이유치원은 놀이시간 확보외에도 유아들이 자발적 놀이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교사연수를 진행하며, 환경개선 TF팀을 구성해 현재 정형화된 놀이시설들을 다양한 형태의 친환경 놀이시설로 개선한다.


김명희 도교육청 김명희 유아교육담당 장학관은 유아의 발달 과정에서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놀이 활동에 충분히 몰입하는 경험은 굉장히 중요하다학부모와 교직원 모두 놀이의 가치를 인식하고, 교육적으로 바람직한 방과후 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교육청, 2019년 유치원방과후 놀이시간 확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