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꾸미기][0311]2.붙임1(슬기로운 중학교 생활 표지(이미지).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육청이 2021311(),도내 중학교 신입생의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해 슬기로운 중학교 생활워크북과 선배들이 들려주는 자유학년제영상을 제작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중학교 신입생에게 배포되는 슬기로운 중학교 생활중학교와 초등학교의 수업 및 평가의 차이점 중학교 교육과정, 자유학년제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기르기 위한 학습법 직접 작성할 수 있는 진로, 독서활동, 학습계획표를 담았다.

 

선배들이 들려주는 자유학년제영상은 자유학년제를 경험한 2, 3학년 선배들이 후배들에게 주제선택 수업경험, 소규모 중학교 공동교육과정, 학생 참여형 수업과 평가에 대한 생각 등을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구성했다.

도교육청 유튜브채널 학끼오TV’에 영상을 탑재해 안내했다.

 

 

주제선택 활동에 참여한 서희지(대룡중, 3학년) 학생은 이 수업을 통해 발표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무엇을 더 해보고 싶은지 자기가 좋아하는 분야에 깊게 공부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자유학년제를 경험한 이예령(반곡중, 2학년) 학생은 후배들이 1학년 때 자신에 대해 고민해보고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춘형 도교육청 교육과정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신입생들이 학교에 적응하느라 어려움이 많다, “올해는 신입생들에게 다양한 자료와 영상을 제공해 학교 적응과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교육청 중학교 신입생 학교 적응 워크북과 동영상 제작배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