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강원도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위원장 박효동)202063() 292회 정례회 제1차 농림수산위원회(이하 농수위)에서 조례안 1건과 농정국 소관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 및 기금결산을 심사했다.


강원도 양봉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정중 의원 대표발의, 양양)은 양봉산업은 꿀벌을 사육해 그 산물을 생산-가공하는 사업으로 1차 산물의 생산뿐 만 아니라 화분수정의 매개체로 농작물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생태계의 유지-보전이라는 높은 공익적 가치를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밀원수의 급감 및 생산비 증가에 따른 농가의 경영악화 등으로 도내 양봉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조례내용을 보면,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계획을 5년마다 수립토록 하고 있고, 양봉산업육성을 위한 지원사업 및 밀원식물 조성, 전문인력 양성, 연구 및 기술개발에 관한 사항 등을 명시하고 있다.


또 양봉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의 제정 및 시행(2020.8.28.)에 맞춰 강원도 차원의 양봉산업의 안정적인 산업기반 정착과 지속적인 성장을 유도하고 양봉농가의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시의적절하다고 판단해 원안 가결했다.


아울러 농정국 소관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 및 기금결산은 원안 가결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의회, 농정국소관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기금결산 가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