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강원도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가 중소벤처기업부 지역뉴딜 벤처펀드 출자공모에 보광창업투자()(대표 강민구)가 총 156억원 결성을 목표로 최종 선정됐다고 202226일 밝혔다.

 

 지역뉴딜 벤처펀드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한국모태펀드의 출자를 받아 수도권 이외의 지역 소재(본점, 연구소 또는 공장) 및 규제자유특구내 중소-벤처기업에 약정총액의 60%이상 투자를 주목적으로 하는 펀드로, 이번 펀드결성을 계기로 대구/경상북도/강원 소재기업에 일정금액 이상 의무투자가 이뤄질 전망이다.

 

아울러, 2022년 창업중심대학선정과 맞물려 유망한 초기 기업의 투자뿐 아니라 투자기업의 가치증대에 적극 조력하고, 스타트업 지원, 교원/학생 창업에 대한 협업 등 강원도 지역에 대한 투자기업 발굴 및 창업지원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박광용 강원도청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지역뉴딜 벤처펀드 선정으로 원주 의료기기 산업 및 강릉 세라믹-신소재 사업을 중심으로 최첨단 세라믹 소재 분야 등에 집중 투자가 이뤄질 것으로 내다 본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벤처투자가 주관하는 2021년 지역뉴딜 벤처펀드 출자사업에 대구/경북/강원 지역에서 최종적으로 보광창업투자()와 수인베스트먼트캐피탈, 포항공과대학교기술지주가 선정됐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 지역뉴딜 벤처펀드 출자사업공모 156억 최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