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꾸미기]강원병무청, 병역지정업체와 보충역 채용 매칭 서비스 실시.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20191010일 오후 2시 원주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구인-구직만남의 날 해피데이에 참여, 병역지정업체와 보충역(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 채용 매칭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원주시일자리지원센터가 주관한 가운데 인력난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들에게 산업기능요원 편입 가능 업체정보를 제공해 병역과 취업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산업기능요원은 병역지정업체에서 급여를 받으면서 군복무를 대신하는 병역대체복무제도로서 복무중단자를 포함한 사회복무요원 대상자는 학력 및 자격증 유무에 관계없이 제조-생산분야에 편입할 수 있다.


다만, 정보처리분야는 정보처리 직무분야 관련학과 전공, 기술훈련과정의 수료 또는 해당분야의 근무경력을 갖춰야 한다.


행사에 참여한 병역지정업체 인사담당자는 현장 면접 등을 거쳐 맞춤형 채용을 할 수 있었으며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들은 다양한 업체정보를 한번에 제공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조홍식 강원지방병무청 사회복무과장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청년들의 병역이행과 취업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병무청, 병역지정업체와 보충역채용 매칭서비스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