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꾸미기]noname01111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한국광물자원공사(사장 직무대행 남윤환)2020년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광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을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928일 밝혔다


그간 공사는 광산안전법 제7조 등 법령에 의거, 집체교육 형태로 안전교육을 진행해 왔으나, 코로나19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자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했다.


이에따라 경영자부터 근로자까지 담당 직무별 교육과정을 온라인으로 수강하는 모든 광업계 종사자들은 법정 안전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한다.


다만, 훈련-실습위주의 교육이 필요한 광산구호대원의 경우 소수 인원으로 제한된 집체교육을 받아야 한다.


수강방법, 교육과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이나 전용 연수원(mine.hunet.co.kr)에 접속하면 바로 확인 가능하다.


이번 온라인교육은 올해 12월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지만 코로나19 유행 장기화 등을 고려해 향후 연장하는 방안도 검토중이라고 공사측은 전했다.


김남인 공사 실장은 교육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음으로써 집체교육 중단으로 인한 법정 안전교육 미 이수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광업계 종사자들의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한 현장문화 정착에 기여하도록 다각도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말 기준 국내 320개 광산에서 약 6천명의 광산 근로자가 산업원료 광물을 생산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광물자원공사, 비대면 광산안전 온라인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