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한국농수산유통공사- 톡톡.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2019531일까지 서울의 관문인 양재IC 부근에 위치한 aT 화훼공판장의 재개발 검토를 위한 미래 농식품산업 혁신성장 플랫폼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aT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성광돈)에 따르면 이번 공모분야는 기술-문화-소비-유통 등 관련분야 최신 트렌드와 연계한 미래 농식품 산업을 견인하는 핵심 플랫폼 콘셉트 생산자 및 소비자, 지역주민, 청년 등 관련 사업기반 확충 및 활성화 방안 등에 관한 현실적이고 타당한 아이디어로 한다.


특히 aT는 현재 7만여규모에 달하는 양재동 화훼공판장 부지를 개발해 농업 및 식품업체의 변화를 도모하고, 농식품 산업의 수도권 거점 메카를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따라서 이번 공모전은 4차 산업혁명 흐름에 맞춰 미래의 우리 농식품산업을 활성화하고, 지속가능한 농식품 산업기반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공모전 참가는 개인 또는 팀 형태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수상자에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 최우수상 1명 상금 200만원, 우수상 1100만원 및 가작 10, 10만원 등 총 4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양식은 aT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이메일(kyt0872@at.or.kr)로 접수하면 된다.


aT 관계자는 최근 양재동 aT센터와 시민의 숲 등 화훼공판장 부지의 잠재력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시설이 노후화된 화훼공판장 부지를 현대화해 우리 농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거점시설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미래 농식품산업 혁신성장플랫폼 아이디어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