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태백시 로고2.jpg
태백=강원타임즈노주봉 기자 = 태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2018105일 시민들의 접근성이 높은 시립도서관과 산소드림도서관에 독립된 치매관련 도서 코너를 설치운영하는 계획을 담은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지정신청서를 강원도 광역치매센터에 제출했다


태백시보건소는 고령화와 더불어 급증하는 치매의 발병위험을 줄이고, 진행을 지연시키기 위해 치매예방 지식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지정운영을 통해 치매관련 도서 및 자료를 시민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에 태백시립도서관과 산소드림도서관이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으로 지정되면, 시민들은 중앙(광역)치매안심센터가 제공하는 최신 치매관련 도서와 홍보물, 간행물을 보다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게 된다.


태백시보건소 치매관리담당은 현재도 두 도서관에 치매도서 코너가 설치돼 있지만 앞으로 더 많은 최신도서와 간행물을 비치할 것이라며 해당 코너에 가시면 별도의 검색없이도 양질의 최신 자료를 수시로 열람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태백시는 치매예방 및 관리, 잘못된 인식개선을 위해 다양한 치매사업 및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9월 조직개편에 이를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치매관리담당을 신설한 바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시, 치매극복 선도도서관 지정 신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