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평창로고.jpg
평창=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평창군이 방과후 보육돌봄 청년맘 운영사업에 참여할 사업장 및 청년을 수시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민간취업연계형) 일환으로, 지역청년들이 지역사회서비스와 관련한 직무경험으로 직업역량을 배양해 민간일자리 취업진입이 촉진되도록 지원한다.


모집대상 사업자는 평창군에 주소를 둔 보육관련 지역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장 중 청년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 있는 업체로 참여사업장으로 선정될 경우 청년 1명 채용시 1년간 최대 2,244만원의 인건비를 지원한다.


특히 청년의 경우 만 18세에서 39세의 미취업자로, 사업기간동안 평창군의 주민등록을 유지해야 하며, 타 지역 거주자가 사업참여자로 선정되면 한달내 평창군에 전입을 마쳐야 한다. 또 청년의 상황에 따라 전일제-시간제 등 다양한 근무형태를 보장하고 생활임금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서류는 평창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신청을 원하는 사업장과 청년은 제출서류를 준비해 평창군청 경제체육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최찬섭 평창군청 경제체육과장은 청년들에게 보육돌봄과 관련된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해 청년들의 취업 진입을 확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방과후 보육돌봄 청년맘 운영사업장 및 청년수시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