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16(수)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19년 추석을 맞아 귀성객과 시민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이에따라 시는 연휴가 시작되는 912일부터 연휴 마지막날인 15일까지를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특별 대비태세를 유지해 위기상황 발생시 신속히 대응한다.


먼저 재난안전상황 발생대비 24시간 모니터링실시 추석 성수품 물가 특별관리 및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운영 귀성객의 안전한 고향방문을 위한 특별교통대책 상황실운영 생활쓰레기의 원활한 수거를 위한 상황반 및 기동처리반 운영 등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한다.


원활한 상수도 공급을 위한 급수대책반 운영 및 급수시설 긴급복구체계 확립 연휴기간내 응급환자를 위한 24시간 비상 진료기관 및 당번 약국 지정 운영 등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해 의료 공백을 최소화한다.


이밖에도 추석맞이 민관합동 군부대 위문, 사회복지시설 위문, 소외계층 지원 활동을 통해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감찰 활동에도 최선을 다한다.


황윤상 동해시청 행정과장은 시민과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용빈 동해시청 자치행정팀 담당은 연휴기간 비상진료 의료기관 및 휴일 지킴이 약국운영 일정에 관한 세부사항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구급상황관리센터 전화 119와 보건복지콜센터 전화 129번으로도 문의 가능하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19년 추석연휴 종합대책 본격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