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1(수)
 

꾸미기_1.스토리 다이닝 운영 모습_1.JPG
 
【평창=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평창만의 특별한 이야기가 담긴 음식을 이색적인 장소에서 즐기는 ‘HAPPY700 평창 다이닝 투어상품을 출시했다고 919일 밝혔다


‘HAPPY700 평창 다이닝 투어2018122일까지 총 10회를 운영하며 평창정선 또는 평창강릉 등 2개 시군을 연계한 12일 광역투어상품으로 진행한다.


평창다이닝 투어객은 평창군에서 생산한 감자, 곤드레, 메밀, 산양삼, 치즈 등의 식재료로 스토리를 입힌 음식을 평창군 관내 관광지 등 이색적인 공간에서 맛보며, 권역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평창군은 폐교를 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킨 평창읍 소재 감자꽃스튜디오를 기본 다이닝 장소로 정하고, 미탄면 육백마지기 방문, 평창아라리 공연관람, 어름치마을 별빛보기 등을 투어코스로 정해 일반 관광상품과 차별성을 뒀다.


특히 2018평창백일홍축제에 맞춰 오는 929평창백일홍축제 백인의 식탁을 축제장내 마련하고, 대규모 다이닝 스토리를 진행한다.


20년 경력의 양식 요리사이자 전 청와대 비서관실 조리팀장으로 활동한 한상훈 셰프가 관광객을 위한 4종 메뉴를 준비하고, 지역에 손 맛있는 주민이 참여해 평창만의 토속적인 메뉴 3종을 내놓는다.


JTBC 팬텀싱어에 출연했던 우정훈, 박요셉, 류지광, 정현수 등 팬텀앙상블이 공연을 진행해 잊지 못할 평창의 추억을 선사한다.


평창다이닝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지역관광연계망 구축사업일환으로, 지리적으로 평창군과 연계성이 높은 정선과 강릉을 소권역으로 엮어 개별관광객 투어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평창군이 지역 음식(Culinary)과 여행(Tour)을 결합해 관광상품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평창다이닝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평창군과 상품을 함께 개발한 투어라인 여행사(1644-4809, http://tour-line.kr)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평창군은 평창다이닝관광상품의 가격일부를 지원해 경쟁력을 높이고, 연간 상설 운영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평창다이닝은 익숙한 관광지와 정해진 음식에서 벗어나 특별한 무언가를 찾는 관광객에게 평창군이 제안하는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인지도 높은 관광지를 활용한 관광 홍보에 만족하지 않고, 미처 발굴되지 않은 보물과 같은 우리 군의 관광자원을 상품화해 균형있는 관광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지역생산 식재료 음식테마 관광상품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