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월6일 공직자 사명감과 반부패 · 청렴실천과 상호 존중 조직문화 정착 다짐
![[꾸미기]시무식 사진.jpg](https://www.kwtimes.co.kr/data/tmp/2601/20260107153613_mabhmsgi.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부지방산림청 양양국유림관리소(소장 이용구)는 2026년 1월 6일 청사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과 반부패 · 청렴 및 갑질 근절결의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새해 업무를 시작하며 공직자로서의 사명감과 책임감을 되새기고, 반부패 · 청렴 실천과 상호 존중의 조직문화 정착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이날 직원들은 반부패 · 청렴 결의 선언문과 갑질 근절 결의 선언문을 낭독하며, 공정한 직무 수행과 부당한 관행 근절, 상호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한 근무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이용구 양양국유림관리소장은 “청렴은 공직자가 반드시 지켜야 할 가장 기본적인 가치”라며, “이번 결의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일상 업무 전반에 실천돼 국민에게 신뢰받는 산림 행정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국유림관리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 실천과 갑질 근절 노력을 통해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과 책임 있는 산림 행정 추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강원타임즈 & www.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