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6-24(화)
 

정선군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보건소(소장 전희자)2019년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 실현을 위해 정보통신기술 활용을 통한 개인 맞춤형 건간증진서비스인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정선군은 모바일 앱과 연동 장비(활동량계 등)를 통해 보건소 전문팀으로부터 맞춤형 건강상담을 받으면서 자가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2019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오는 426일까지 대상자 70명을 모집해 오는 5월부터 연말까지 사업을 진행한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활동량계와 앱을 통해 자가 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구성해 장소와 시간의 제약을 최소화했기 때문에 평일 보건소를 직접 방문하기 힘든 직장인 등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 무료로 활동량계를 지급하며, 영양 운동 건강 등 영역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으로부터 6개월간 주기적인 모바일 상담과 총 3회의 건강검진을 받는다.


참여대상은 주민등록이나 직장이 정선군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국가 건강검진 등 초기검진결과 건강위험요인을 1개 이상 가지고 있는 2060대 비질환자로 스마트폰(Android 4.4 이상, IOS 10.0 이상)을 소지하고 활용이 가능한 자이다.


정선군은 모집인원 정원초과시 건강위험요인인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과 지원신청일을 기준으로 선별 선정한다.


궁금한 사항은 정선군보건소 방문보건팀(033-560-28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선군보건소 방문보건팀 담당은 바쁜 일상생활을 살아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군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군민 스스로 예방적 건강관리와 실천을 돕기 위해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 만전을 기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2019모바일 헬스케어사업 대상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