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6-06-11(목)
 
  • 2025년 7월11일 제14회 인구의 날 지속가능 노인돌봄 체계구축 높은 평가

[꾸미기]0711 고령화 대응 우수기관으로 국무총리 표창 수상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이 2025711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제14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평 고령화대응 우수기관부문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2014년부터 10년간 추진해 온 지역사회기반 노쇠관리 실증사업의 성과와 지속 가능한 노인 돌봄 체계 구축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평창군은 2014년부터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팀과 협업해 전국 최초로 15개 보건진료소 관할 65세 이상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 중재(질환 관리, 운동, 영양, 인지 등), 관리 운영 체계를 구축해 평창군 전 지역으로 확대 추진하고 있다.

 

박건희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은 농촌 지역에서도 노인을 위한 과학적이고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 체계가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한 뜻 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통합돌봄, 인공지능 사물인터넷(AI IoT) 기반 건강관리 등 다양한 영역과 연계해 지역 고령자 삶의 질을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고령화대응 우수기관 국무총리 표창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