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6-24(화)
 
  • 5월3일 ‘평창, 어린이의 꿈을 꽃피우다’, 공연 및 체험프로그램 풍성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2025년도 103번째 어린이날을 기념해 53일 제2회 평창 어린이 행복 페스티벌이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중앙광장에서 개최된다.

 

평창군가족센터(센터장 최미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 어린이들로 구성된 마루 태권도단의 공연으로 시작하며, 기념식 중 연주되는 애국가와 어린이날 노래 제창도 지역 어린이집 원생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기념식 중에 평창, 어린이의 꿈을 꽃 피우다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의 소중한 꿈을 키우기 위한 지역사회의 존중, 사랑, 보호, 양육, 교육의 꽃을 피우는 퍼포먼스를 진행해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부대행사로 버블쇼, 매직쇼, 캐릭터 공연 등 무대 공연이 다채롭게 진행하며, 지역내 22개 기관 · 단체가 참여해 마련한 부스에서 에어바운스 바이애슬론 사격 체험 비눗방울 놀이 행운의 룰렛 등 놀거리와 나비 목걸이 만들기 소방 안전 체험 로봇 코딩 전통 생활 놀이 K-pop 댄스 쿠키 꾸미기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거리를 제공한다.

 

또 서울대학교를 상징하는 대형 스누베어와 캐릭터 코스프레 포토존을 설치해 눈길을 끌 예정이다.

이 밖에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으로 구성된 먹거리 존과 다양한 경품은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모든 프로그램 참가는 무료이며, 사전 예약 없이 당일 행사장을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정은 평창군청 가족복지과장은 올해 평창군 어린이날은 지역사회 모두가 어린이들을 존중과 사랑으로 소중히 길러내 평창군의 든든한 미래를 세워가자는 의미를 담아 마련한다.”라며 온 가족이 풍성하게 즐기는 선물과 같은 하루가 되길 바라며, 평창군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늘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제2회 평창어린이 행복페스티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