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14(월)
 
  • 맛지도 3,000부 제작 및 배포...관광객과 시민들 지역특색 음식소개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가 2025년 지역 대표 음식과 인증 음식점 이용을 촉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맛지도를 제작 · 배포했다.

 

동해, 먹으러 갈지도는 관광객과 시민이 지역의 특색 있는 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된 맛지도다.

 

이번 맛지도는 동해시의 대표 음식인 산채나물비빔밥과 물회를 비롯 위생적이고 안전한 외식 환경 조성에 힘써 온 으뜸 · 모범 · 위생등급제 인증 음식점 등 총 76곳을 수록했다.

 

특히, 이용자가 음식점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구성과 체계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접근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이 보다 안심하고 지역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

 

 맛지도는 동해시 관광안내소를 비롯해 천곡황금박쥐동굴,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무릉별유천지 등 주요 관광 명소에 비치했다.

 

이와함께 터미널과 기차역, 고속도로 휴게소 등 교통시설에도 배포해 관광객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다 QR코드를 활용한 모바일 안내판을 설치해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맞춤형 음식점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과 휴대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더나가 시는 이번에 제작한 맛지도가 지역 음식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안전한 먹거리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관내 음식점과 연계한 관광 활성화 전략이 지역 경제 활성화의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지용만 보건소 예방관리과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지역 외식업계를 활성화하고자 맛지도를 제작했다앞으로도 품격 있는 외식 문화를 조성하고,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관광과 외식업이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25년 지역음식 알리는 '맛지도' 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