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11월16일~12월15일 매주 토/일요일 체험프로그램 등 진행"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연곡면 소금강마을에서 2024년 11월16일부터 12월15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마다 ‘맑은물 소금강 계곡 동치미 축제’를 개최한다.
강릉시가 주최하고 소금강마을에코센터가 주관하는 맑은물 소금강 계곡 동치미 축제는 강릉시 농산어촌관광 체험프로그램 보조사업에 선정돼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마을 단위 축제로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동치미 만들기 체험프로그램과 농산물 산지 마켓 등으로 방문객들을 맞는다.
특히 동치미 만들기 체험은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겉절이 김치, 맷돌 두부 등 각종 전통음식 만들기 프로그램도 마련해 가족 방문객들은 아이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농산물 산지 마켓에서 소금강 마을 농민들이 직접 수확한 무, 배추 등 각종 농산물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어 도심에서 온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
엄금문 강릉시청 관광정책과장은 “동치미를 주제로 새롭게 선보이는 축제를 통해 지역 활성화를 이끌고, 강릉 관광을 유도할 수 있는 마을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강원타임즈 & www.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