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8(일)
 
  • "2024년 10월29일 자율주행 자동차와 원격주행 자동차 AI 적용 기술 논의"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강수 원주시장은 20241029일 호텔 인터불고 원주에서 열린‘AI 기반 미래모빌리티 산업화 전략을 주제로 20회 강원 미래모빌리티 포럼에 참석했다.

 

이날 포럼은 원강수 원주시장, 김응권 한라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AI 기반 미래모빌리티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소개하고 강원특별자치도의 대표 산업인 자동차부품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개최했다.

 

조영희 원주미래산업진흥원장, 양윤석 뉴욕주립대 교수와 강지훈 에릭슨 팀장의 기조연설로 포럼을 시작했으며 각계 전문가 8명이 참여한 토론회가 열려 강원 미래모빌리티 생태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제안과 의견을 제시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모빌리티 산업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원주시는 모빌리티 산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특히 한라대학교내 건립 중인 미래차 부품 지원센터가 완공되면 원주시 모빌리티 업체들의 디지털 기술 고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고등기술연구원, 강원테크노파크와 함께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에 선정, 2025년 장비구축을 목표로 한라대내에 디지털융합 자동차부품 혁신지원센터 구축사업바이오트윈 기반 미래차부품 고도화 기반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강수 원주시장, 제20회 강원 미래모빌리티 포럼 참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