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10월15일(화) 박상수 삼척시장 방문 1,314,000원 전달 훈훈"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삼척별나라어린이집 원생들과 원장은 2024년 10월15일(화) 박상수 삼척시장 집무실을 방문해 관내 어려운 가정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행복삼척-나누미 운동 성금으로 1,314,000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금은 지난 9월28일 삼척별나라어린집 원내 프리마켓 운영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아울러 이번 성금은 행복삼척-나누미운동 성금으로 기탁되며, 법적기준을 초과해 정부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삼척시 저소득층에게 생활 안정비, 냉난방비, 의료비 등으로 지원한다.
김진 원장은 “아이들이 프리마켓을 통하여 물건의 소중함을 알고 이웃과 나눔에 대한 기쁨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따뜻한 마음으로 물건을 기부해 주신 학부모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상수 삼척시장은 “우리 아이들의 뜻깊은 일을 통해 마련한 성금을 다시 좋은 일에 써 주어서 감사드린다.”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소중히 전달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영희 삼척시청 복지정책과장은 “행복삼척-나누미운동은 정기후원1계좌 3,000원 또는 일회성 기탁이 가능하며, 해당 성금은 전액 도움이 필요한 삼척시 저소득층에게 사용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 강원타임즈 & www.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