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10월15일(화) 제7보병사단 입영자와 가족 위한 축하 ․ 격려 진행 호응"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은 2024년 10월15일(화) 육군 제7보병사단(강원 화천군)에서 올해 네번째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개최했다.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2011년 육군을 중심으로 민 · 관 · 군 협업으로 시작해 2019년부터 육·해·공군 전 부대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병무청은 이를 통해 입영대상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건전한 입영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해왔다.
이날 행사에서 병무청은 ‘사랑의 편지쓰기’, ‘감사&사랑의 길’, ‘캐리커처 그리기’와 ‘포토존 기념촬영’ 등 입영장정과 가족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에 ‘버스킹 공연’을 더하여 다양하게 진행했다.
특히 올해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입영의 자긍심과 감성을 전달할 수 있는 “군 인식표(키링 각인)”를 제작 제공해 인기를 끌었다.
또 페이스 인식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AI드로잉 캐리커처를 가족 및 동반자에게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부대에서 군 보급품 및 군용장비를 전시했으며 화천군은 지역 관광을 홍보하는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 참여자들의 관심도를 높였다.
강원지방병무청 관계관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풍성한 입영문화제를 개최해 입영대상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건전한 입영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강원타임즈 & www.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