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6-20(금)
 
  • 총 6개 분야 국비 6억여원 확보 시민과 관광객들 전통문화 향유기회 확대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는 2025년 국가유산청 공모사업인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및 지역 국가유산교육 활성화사업관련 공모를 신청해 총 6개 분야에서 5개 사업이 선정, 국비 59,600만원을 확보했다고 20241015() 밝혔다.

 

이중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으로 선정된 4개 사업은 생생 국가 유산 사업, 국가유산 야행 사업, 전통산사 국가유산 활용사업, 고택 종갓집 활용사업으로 전국 각 지역 우수한 국가유산 활용사업을 발굴 · 지원해 국가유산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지역경제의 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한다.

 

특히 지역 국가유산교육 활성화 사업은 관내 초 ·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지역의 특색있는 국가유산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정체성을 확립하고 국가유산 보존의식을 강화해 미래 사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인재로 육성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강릉시는 올해 처음 공모 신청해 신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에따라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명승에서 우리를 잇다(생생 국가유산) 강릉을 품은 천년의 관아, 강릉대도호부(야행) 천년의 쉼터: 함께해, 보현~(전통산사) 300년 종가, 이야기꽃 피는 선교장(고택 종갓집) 우리유산, 우리미래(국가유산교육 활성화) 등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우리 시의 국가유산을 활용한 사업들을 통해 국가유산의 의미와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시민과 관광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 전통문화 향유의 기회를 늘려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2025년 국가유산청 공모사업’ 5건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