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9(월)
 
  • 10월2일 오후 5시, 시청 10층 대회의실 원주지역 도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에 산적해 있는 지역 현안사업들을 원활하고 발빠르게 추진하고자 원주시와 원주지역 도의원들이 머리를 맞댄다.

 

시는 2024102일 시청 10층 대회의실에서 원주지역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열고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공유와 도비 확보 전략 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간담회는 박윤미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도의원과 원강수 원주시장, 전재섭 부시장, 각 국 · · 원장, 부서장 등 40명이 참석했다.

 

이날 원주시는 원주공항 시설개선 및 확장방안 국토교통부 종합계획 반영 반도체 대기업 유치 기반 조성사업을 필두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역점 사업들에 대해 설명한다.

 

이 외에도 원주시립미술관 건립 목재문화체험장(나무상상놀이터) 조성 군도 7호선 연계구간 4차선 확장 등 문화, 체육, 복지, 안전, 교통 등 사회 전반의 인프라 구축 사업에 대해 도의원과 의견을 주고받으며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민선 8기 현안사업에 대해 도의원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고견을 들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지방교부세 감소 등 가용재원이 줄어들어 미래 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도의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원활한 지역 현안사업 추진 위해 도비 확보 총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