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08(금)
 
  • "2024년 9월12일(목) ㈜하나투어 등 참석...강원도민 항공편의 증진 도모"

[꾸미기]양양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글로벌본부(본부장 정일섭)2024912() 양양국제공항에서 양양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하나투어, 한국공항공사 양양국제공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이사와 류양길 영업본부장, 김동국 한국공항공사 양양공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양국제공항을 이용하는 항공편을 확대함으로써 공항 이용 여객을 증대하고, 도민의 항공 여행 편의를 제공하는 등 양양국제공항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련 기관 · 기업이 상호 협력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와관련, 양양공항은 2024년 베트남 다낭 등 5개 노선 총 7210,493명 이용하는 등의 운항 실적을 보이고 있다.

 

이에따라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강원특별자치도민의 항공편을 이용한 여행 편의 증진과 양양국제공항의 여객 증대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 강원특별자치도는 관련한 행정지원과 항공편을 이용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양양국제공항은 여행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보다 많은 여행객들이 양양국제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하나투어는 이번 협약 이후, 919일부터 양양~중국(장가계) 노선을 125까지 총 46편 운항할 예정이고, 20251월 양양 ~ 베트남(다낭, 나트랑) 2개 노선을 운항하기로 했다.

 

정일섭 강원도특별자치도 글로벌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다 많은 여행객들께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양양국제공항을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공항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다양한 관련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을 발굴해 나 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국제공항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