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9월3일(화) 강세용-박기준 의원 강도 높은 질문 이어가 눈길"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철원군의회(의장 한종문)는 2024년 9월3일(화) 제29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오는 9월6일(금)까지 군정 전반에 대한 질문을 진행한다.
이날 군정질문의 주요 내용으로 ▲강세용 의원은 철원군 축산악취저감을 위한 제도개선, 외국인 근로자 수급관리 및 인력운영 관련, 철원군 빈집 정비 방향성 등 6건에 대해 질문했다.
또 축산악취저감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에 대한 보충 질문으로 악취 저감시설을 설치하기 위해 개축 · 재축 · 대수선의 행위가 필요하다는 전문가의 의견을 전하며 축산단체 및 관계자와 충분한 협의를 통한 대안 마련을 주문했다.
이어 ▲박기준 의원은 농어촌 삶의 질 지수 조사결과에 대한 원인 분석과 대책, 마현천 하천준설사업 추진에 대한 대책과 계획, 반값 농자재 지원사업 확대계획 등 4건에 대해 질문했다.
아울러 농어촌 삶의 질 지수 조사결과에 대한 원인분석과 대책에 대해 답변을 듣고 종합적인 검토와 정책 개발로 철원군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당부했다.
한편 철원군의회는 4일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장용 의원의 군정 질문을 이어갈 계획이다.
ⓒ 강원타임즈 & www.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