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11(금)
 
  • "2024년 9월28일 오전 10시~16시 사생대회 및 박수근예술제 동시 진행"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의 위대한 화가 박수근을 기리는 11회 전국 사생대회박수근예술제20249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박수근미술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전국 사생대회는 전국의 학생들에게 예술가의 꿈을 키울 수 있는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화가 박수근과 같은 예술 영재를 발굴하고자 추진하는 대회로, 양구군과 양구군립박수근미술관이 주최 · 주관하고 교육부와 강원특별자치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일보, 한국지방신문협회가 후원한다.

 

또 전국 사생대회는 유아부, 초등부, ·고등부로 나눠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오는 914일까지 박수근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와함께 대회 당일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선착순으로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심사 결과 대상, 최우수, 우수, 장려, 가작, 입선 등 6개 부문의 수상자에게 총 5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여기에다 현장 사생대회 참여가 어려운 원거리 학생을 대상으로 작은그림 공모전을 진행한다.

 

더나가 공모전은 서민 화가 박수근을 주제로 진행하며 911일까지 우편으로 접수한다.

 

아울러 공모전에 선별된 작품은 사생대회 당일 야외공원에 전시할 예정이며, 수상자들에게 박수근미술관장상과 기념품을 수여한다.

 

장양희 박수근미술관장은 사생대회 당일 박수근 선생과 같은 예술가의 꿈을 키우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박수근예술제를 함께 진행해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 계획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1회 전국사생대회 및 박수근예술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