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24일(토) 태백 장성광업소내...장성탄좌 클로징&어게인100 성공개최 기원"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하이원리조트와 함께하는 산골음악회가 2024년 8월24일(토) 오후 7시부터 태백 장성광업소내 특설무대에서 열려 ‘장성탄좌 클로징&어게인100’ 성공 개최를 기원한다.
산골음악회는 지난 2008년부터 폐광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뮤지션과 이웃들이 함께 만드는 라이브콘서트로 개최한 고품격 야외음악회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산골음악회는 국내 최대탄광인 장성광업소의 폐광에 따라 석탄산업 100년의 역사를 기억하고 새로운 미래 100년을 기약하는 의미를 담은 ‘장성탄좌 클로징&어게인 100’의 성공적 개최를 응원하기 위해 특별히 장성광업소에 무대를 마련해 시민들을 초대한다.
또 이번 음악회는 낭만 시대를 대표하는 ‘최백호’와 실력파 보컬 빅마마의 ‘이지영’, 싱어송라이터 ‘한희정’이 출연해 시민들과 함께 공감과 화합의 무대를 만들어 간다.
이와함께 태백시어린이합창단(단장 임지혜)이 오프닝 무대를 따뜻하게 채워 준다.
장성탄좌 클로징&어게인 100 관계자는 “장성광업소에서 열리는 산골음악회를 통해 그간 광부들의 노고에 따뜻한 박수를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오는 9월6일 개최될 장성탄좌 클로징&어게인 100 기념행사가 의미 있게 열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 강원타임즈 & www.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