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8월28일까지 시청 기획예산과 방문 또는 우편·팩스 신청 접수"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는 2024년 8월 28일(수)까지 강릉시의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할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모집인원은 총 60명이며 강릉시민 대상으로 30명을 공개모집하고, 21개 읍 · 면 · 동 및 비영리민간단체별 각 1명씩을 추천받아 구성한다.
신청자가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여성 · 노인 · 장애인 및 청년을 우선 선정해 사회적 약자와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보장한다.
만 19세 이상 강릉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신청서를 강릉시청 기획예산과로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로 접수할 수 있다.
최종 선정자 발표는 개별 통지되며, 선정된 위원은 오는 9월15일부터 2026년 6월30일까지 2년여간 시민 제안사업을 심의 · 결정하고,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등 재정 분야의 직접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활동을 한다.
아울러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청 홈페이지 고시 · 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하면 된다.
강근선 강릉시청 기획예산과장은 “강릉시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높일 수 있도록 관심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강원타임즈 & www.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