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20(금)
 
  • "직속기관-학교-유관기관-마을회관 등 동참 당부 및 주요 도로변 게양"

[꾸미기]사본 -광복절 태극기달기 운동 추진-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가 2024년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광복절 태극기 달기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삼척시는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국가상징인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국권 회복을 경축하고 태극기의 올바른 게양과 관리를 통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이번 운동을 진행한다.

 

특히 삼척시는 직속기관은 물론 각급학교, 유관기관, 마을회관, 경로당 등을 대상으로 시민들이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주요 도로변에도 태극기를 게양해 광복절을 기념한다.

 

또 일반기업이나 단체는 815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게양하며, 단독주택이나 아파트는 대문과 베란다의 중앙 또는 왼쪽에 게양하면 된다.

 

우종원 삼척시청 총무과장은 “815일은 우리나라가 일제 식민지배로부터 벗어나 국권을 회복한 명예로운 날이라며 모든 시민 여러분들께서 태극기를 게양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소원한다.”고 전했다.

 

최민호 삼척시청 자치행정팀장은 삼척시는 지난 812일 삼척 중앙시장 일원에서 광복회 등 유관단체와 함께 태극기 나누어 주기 행사를 개최하는 등 다가오는 광복절을 맞이에 분주한 모습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제79주년 광복절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