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20(금)
 
  • 2024년 8월5일 이공계 청소년 연구기회확대 및 지역사회 연계방안 모색

[꾸미기]원강수 원주시장, 강원과학고 학생들과 이공계 청소년 연구기회 확대 및 지역사회 연계 방안 모색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는 202485일 오전 1030분 시청 7층 회의실에서 원주시장과 미래인재와의 만남을 주제로 강원과학고등학교 학생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세 번째를 맞아 원강수 원주시장 주재로 강원과학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관계 공무원 등 총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이날 학생들은 학교 주변 도로환경개선 교차로 표지판 정비 및 과속방지턱 설치 원주시 각종 이공계열 연구 및 프로젝트 참여기회 제공 학교 앞 버스 승강장 설치 등 건의사항을 전달하며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현실성있는 정책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원강수 시장은 강원과학고 학생들과 교육발전특구 선도지역 지정에 따른 원주형 교육 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이공계 지역 인재들이 원주에 정착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 맞춤형 인재 양성, 협약형 특성화고 전환 등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며 시정 반영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고 지역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강원과학고 학생들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 “이공계 연구 및 프로젝트 참여 등 학생들이 원하는 사회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이수창 원주시청 교육청소년과장은 “‘원주시장과 미래인재와의 만남은 앞서 진행한 대성고와 북원여고 및 이번 강원과학고에 이어 823일까지 남은 원주여고, 의료고, 미래고, 금융회계고, 영서고 등 5개교 학생들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강수 원주시장, 강원과학고 학생들과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