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20(금)
 
  • "2024년 9월7일(토)∼8일(일) 원주산악자전거파크 일원 아시아 7개국 참가"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는 20249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신림면 원주산악자전거파크에서 2회 원주시장배 국제산악자전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산림레포츠(산악자전거) 활성화를 위해 원주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지피에스와 아시아엔듀로시리즈의 주관으로 우리나라를 비롯 일본,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7개국이 참가한다.

 

특히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 엔듀로(EDR), 다운힐(DH) 종목으로 치러지는 이날 경기는 기존 임도와 산악자전거파크 코스를 활용해 총 35.9km 구간을 7개의 복합 스테이지 방식으로 운영한다.

 

또 원주시 방문을 환영하는 태권도 공연과 지역 다문화 단체와 협력해 현지 음식을 제공하는 행사 등 대회를 찾은 국내외 선수와 동호인들을 위한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아울러 산악자전거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812()까지 사단법인 지피에스 홈페이지(globalplaysports.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산림과 산림휴양팀(033-737-30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원주시가 글로벌 산악자전거파크로서의 역량을 널리 알리고 아시아 산림레포츠의 중심지로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지역 주민의 산림 레저활동과 연계해 역동적인 숲으로 거듭나도록 관련 시설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창길 원주시청 산림과장은 “20233년 제1회 대회는 아시아 9개국에서 내·외국인 300여명이 참가해 성황리에 치러졌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회 원주시장배 국제산악자전거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