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19(토)
 
  • "한국자치발전연구원 선정...강원자치도내 의원 역대 최초 수상 영예"

[꾸미기]배용주 의원.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의회 배용주 의원이 ‘2024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기초부문에서 강원특별자치도내 의원으로서는 역대 최초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자치발전대상은 행정안전부 소관 한국자치발전연구원에서 지방자치의 발전에 이바지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 지방의회의원, 공무원 및 민간부문 등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배용주 의원은 강릉시의회 제12대 전반기 부의장 등을 역임하며 지난 2년간 17건의 조례를 제 · 개정하고 지방 균형 발전과 집행기관 감시 등 지방자치 구현에 노력, 주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특히 주요 공적으로 강릉시 옥계항 국제항로 활성화 지원 조례, 강릉시 임업인 등의 육성 지원 조례, 강릉시 영농폐기물 수거 지원 등에 관한 조례, 강릉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발의해 강릉시민의 삶과 직결되는 다양한 입법 활동을 펼쳐 그 능력을 인정받았다.

 

또 지방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제2혁신도시 지정 및 공공기관 이전 촉구 결의안 및 10분 자유발언을 통해 당위성과 필요성을 언급, 강릉시와 국회의원이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 개정 공동 성명문을 발표하는 데 기여했다.

 

배용주 의원은 앞으로도 강릉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며, 남은 기간 실질적인 지방자치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925일 백범 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의회 배용주 의원,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