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23(수)
 
  • "2024년 7월19일 어린이 중심 행복도시 구현 위한 첫 걸음 내 딛어"

[꾸미기]240722 심재국 평창군수 어린이집 방문.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심재국 평창군수는 2024719일 민선 8기 하반기 중점과제로 어린이, 청소년, 청년, 여성을 위한 정책 강화를 통해사람에 투자하는 `사람 중심의 행복 도시 평창`을 구현하기 위한 첫 행보로 공립 대화어린이집을 방문해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심재국 군수는 대화어린이집 참슬반에서 6~7세 유아 17명과 함께 화재 · 지진 대비 안전 대처 행동과 올림픽 참가 국가 알아보기를 주제로 이야기 수업을 직접 진행했다.

 

,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과 함께한 티 타임에서 어린이집 운영 애로사항과 현안에 대해 논의하며 보육 기관 고충을 청취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군은 지역 영유아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보육 기반 구축과 수요자 중심의 보육 서비스 제공에 힘쓰며 양질의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기언 평창군청 기획예산과 기획팀 주무관은 군은 더 나은 보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함께 돌봄센터확대 유아반 교사 인건비 지원 소규모 공립어린이집 운영비 지원 보육 교직원 처우개선 등의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아울러 올해 5어린이가 행복한 THE 특별한 평창비전을 선포하고 평창 어린이 행복 페스티벌 개최 정례화, 어린이 놀이공간 확대 등 어린이가 즐거운 · 건강한 · 안전한 · 꿈꾸는 평창4대 목표를 구체화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심재국 평창군수, 공립 대화어린이집 현장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