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7월18일 양양교육지원센터 개최...금년 사업평가 및 향후 운영계획 논의"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은 2024년 7월18일(목) 오전 11시 양양교육지원센터 2층 현산관에서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양양교육지원센터(센터장 황현정) 등과 양양더나은교육협의체 실무추진단 협의회의를 개최했다.
양양더나은교육협의체 실무추진단은 지역 교육발전을 목표로 지난 2021년부터 현재 양양군과 속초양양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학부모지원단, 마을활동가 등 30명으로 구성하고 있다.
특히 양양더나은교육협의체 실무추진단이 추진하고 있는 양양더나은교육지구사업은 양양지역 여건을 반영한 교육 협력사업으로 민관학 협력을 통해 교육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지역과 함께하는 돌봄과 배움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자 한다.
또 이날 열린 회의에서 올해 상반기 양양더나은교육지구사업 평가와 향후 운영계획 논의를 위한 실무 협의가 진행했다.
이와함께 올해는 관내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핑, 랜드서핑, 파크 골프 체험을 지원했으며 지난 3월 양양군 지도, 주요 장소 소개, 양양 역사 · 문화 설명 등이 담긴 마을교과서 ‘양양사회’를 출판하고, 관내 초등학교 3학년 사회 교과 수업과 연계해 활용도를 높임으로써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아울러 양양더나은교육협의체 실무추진단은 회의 중 도출된 의견들을 검토하고,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교육 수요를 반영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청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 관계자는 “교육청과 함께하는 양양더나은교육협의체를 통해, 지역에 양질의 교육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