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17(목)
 
  • "2024년 7월15일 반도체과 학과 재구조화 준비박차 현장 적응력 강화"

강원도교육청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 춘천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한재혁, 이하 춘천기계공고)2024715한국 반도체 교육원개강식과 시범 교육과정에 참여하며 반도체과 재구조화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반도체교육센터는 강원특별자치도가 반도체 생태계 조성을 위해 운영하는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 거점으로, 반도체 교육센터의 성공적 운영을 기원하는 개강식을 이날 한국반도체교육원(상지대학교 영서관)에서 개최했다.

 

또 이날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을 비롯 국회의원과 도의원 및 시의원, 반도체 공유대학 협약대학, 기업 및 협회 관계자, 반도체학과 신설 예정인 고등학교장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반도체 설계, 측정분석, XR, 유지보수 등 4개 과정 10과목의 시범 교육과정이 200명을 대상으로 운영해 춘천기계공고 스마트금형과 학생 20명이 반도체 유지보수교육에 참여한다.

 

이와함께 시범 교육 체험학습은 717일까지 3일간 이뤄진다.

 

아울러 춘천기계공고는 이번 반도체센터 시범교육 체험학습이 2025년 신설되는 반도체과 학생들의 전문성 향상과 산업 현장 적응력 강화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재혁 교장은 강원권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 거점기관인 한국 반도체 교육원의 개강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춘천기계공고 반도체과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전문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센터와 긴밀히 협력해 기술 교육에 힘 쓰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기계공고, 한국반도체교육원 개강식 및 시범교육과정 참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