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6(화)
 
  • "2024년 7월13일(토) 원주, 강릉, 춘천, 속초 등 4개 권역 중학생 위해 진행"

강원도교육청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2024713() 원주권역을 시작으로 강릉, 춘천, 속초 등 4개 권역에서 중학생을 위한 고교학점제(고입) 박람회를 개최한다.

 

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대비해 도내 중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와연계한 진로 · 적성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다.

 

이에따라 713() 원주(치악중학교) 824() 강릉(씨마크호텔) 831() 춘천(베어스호텔) 97() 속초(속초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다.

 

또 박람회는 고교학점제 이해하고() 진로 · 학업 상담받고() 고등학교 찾아가고(GO) 3개 주제로 운영한다.

 

특히 고교학점제 이해하고()는 고교학점제 및 고등학교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도교육청 담당 장학사가 직접 나서 고교학점제 이해 고등학교 입학 전형 이해 직업계고등학교 이해 고등학교 학교생활 안내(학교생활기록부 중심) 특강을 진행한다.

 

이와함께 진로 · 학업 상담받고()진로 · 학업상담 학습코칭 상담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전문 역량을 갖춘 교사가 학생과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여기에다 고등학교 찾아가고(GO)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소개하기 위해 운영한다.

 

아울러 지역별로 원주 25강릉 24춘천 25속초 20교가 참여하며 일반고, 특성화고, 특목고, 자사고, 농어촌자율학교, 대안학교, 특수학교 등 소속 학교 선생님들이 학교 교육과정에 대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직접 소개한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에서는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과 고등학교의 변화를 안내해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의 첫 시작을 여는 중학생과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박람회의 부제 고교학점제 첫걸음, 꿈을 향한 큰 걸음처럼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 고교학점제(고입) 박람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