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19일 한유지 교수 초청 ‘노는 만큼 세상을 배우는 자녀와 함께 하는 부모’ 진행"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금성)는 2024년 6월19일 오전 10시 대화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한유진 명지대학교 놀이치료학과 교수를 초청해 ‘자녀와 놀이로 소통하는 부모되기’라는 주제로 부모교육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초기 청소년(아동)을 둔 부모에게 놀이를 통한 자녀 양육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부모가 자녀와 함께 놀 수 있는 다양한 놀이 방법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자녀와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놀이 상자를 제공했다.
박금성 센터장은 “자녀와 놀이로 소통하고, 안정적인 부모 자녀 관계를 형성되길 바란다.”며, “아동은 놀이를 통해 몸과 마음이 성장하고, 잘 노는 만큼 세상을 배운다고 한다. 부모가 자녀와 함께 즐겁고 바르게 놀아주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황윤지 평창군청 인재육성과 청소년교육팀 주무관은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부모 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며, 청소년 자녀 양육에 고민이 있는 군민은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 033-335-0924번으로 연락하면 된다.”고 전했다.

ⓒ 강원타임즈 & www.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