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6월20일부터 선착순 30명 모집...8월3일~4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 진행"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2024년 8월3일부터 4일까지 1박2일간 경북 영덕군 소재 국립청소년해양센터에서 ‘푸~파! 푸파 다이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물속에서 오래 머물 수 있는 올바른 호흡법과 지구의 해양환경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했다.
이에따라, 국립청소년해양센터와 연계해 수심 2.5m를 하강, 수중환경을 체험해 보는 ‘체험 다이빙’과 해양을 주제로 다양한 퀴즈를 풀어보는 ‘해양골든벨 활동(단체전)’을 비롯 극지의 역사, 역할, 생물 등에 대해 알아보고 극지 파괴가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가는 ‘눈물의 지구’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한다.
시는 관내 13~15세(중1~3)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6월20일부터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며,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할 경우 청소년시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용빈 동해시청 체육교육과장은 “또래 청소년들과 함께 1박 2일 동안 수중에서 호흡할 수 있는 장비 사용방법을 습득하고 해양골든벨 등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면서 협동심과 자립심을 배양, 지구환경을 지켜야 하는 필요성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강원타임즈 & www.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