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4(수)
 
  • 시멘트 및 라벤터아이스크림-초당옥수수라떼-문화팩토리덕장카페 등 인기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20246월 여행의 달을 맞아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 사이에서 동해시 곳곳에 있는 먹거리 핫플이 입소문이 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먼저 무릉별유천지(이기로97)는 금년 라벤더 축제에 긴 줄을 서며 먹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시멘트 아이스크림이 있다.

 

시멘트 아이스크림은 흑임자에 구운 마시멜로를 얹어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난다.

 

특히, 판매장소가 석회석 폐광지라는 점을 십분 활용 삽 모양의 스푼을 함께 제공해 젊은 세대 사이에 삽을 꽂은 아이스크림 인증사진을 SNS에 올리며 점점 명성을 얻고 있다.

 

또 무릉별유천지에서 삼화동행정복지센터쪽으로 이동하다 보면 삼화지구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한 주민 복합문화 플랫폼인 거북당(삼화로 15)을 만날 수 있다.

 

이곳에서 보라빛 영롱하며 달콤한 맛을 가진 라벤더아이스크림과 거북 모양의 슈크림 또는 팥이 들어가 쫀득쫀득하며 달달한 거북빵을 시그니처로 팔고 있다.

 

이와함께 조금 더 도심으로 들어서면 2023년 개관한 동해꿈빛마루도서관(천곡로 114)는 옥수수와 우유가 만나 달달함과 고소함을 더해 주는 초당 옥수수라떼를 팔고 있다.

 

올 여름은 동해꿈빛마루도서관에서 독서를 하며 초당 옥수수라떼를 마시는 도캉스를 추천한다.

 

여기에다 이제 묵호로 넘어가면 문화팩토리덕장카페(덕장 19)는 커피뿐 만 아니라 국내 유일의 해풍 건조 특산품인 언바람 묵호태와 어달썸머에일, 해랑화이트 등 5종의 수제 캔맥주가 있어 탁 트인 동해 바다를 감상하며 함께 먹으면 무릉도원이 따로 없다.

 

마지막으로 도째비골스카이밸리는 최근 도째비들의 휴식처 째비네컷&Cafe(묵호진동 2-430)가 생겼다.

 

이곳에서 레몬을 탑처럼 쌓은 타워에이드, 도째비불을 형상화한 도째비에이드 등 맛있고 독특한 메뉴가 도째비골스카이밸리와 해랑전망대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는 등 오감을 자극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4년 6월 동해시 곳곳 먹거리 핫플이 입소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