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4(수)
 
  • "‘메가쇼 시즌1 농특산물판매전’과 6월19일 자매도시 교류전 참가"

정선군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군수 최승준)2024년 청정 지역에서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식품 관련 박람회 참가를 통한 농특산물 판매확대와 인지도를 제고하고 다양한 유통매체를 활용한 홍보 · 마케팅 추진으로 소비자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국내외 유통 및 공급 바이어 상담을 통한 신규 판로 확보를 위해 지난 530일부터 62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킨텍스에서 열린 메가쇼 2024 시즌1 농특산물 판매전행사에 참가해 국민고향 정선의 우수 농특산물 판매 · 홍보를 추진했다.

 

특히 지난 행사에서 7개의 관내 농특산물 생산 및 가공업체가 참가해 수리취떡, 건나물, 명이김, 더덕청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5천여만원의 판매실적을 달성하는 등 행사장을 찾은 전국의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또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도 실시해 국민고향 정선의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활동을 펼쳤다.

 

이어 오는 619일부터 20일 정선군의 자매도시인 대구광역시 중구에서 진행되는자매도시 교류행사에 참가해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행사를 추진한다.

 

특히 도시 중심에 위치한 중구청 일원에서 중구청 직원들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시식회 등 이벤트 제공과 함께 우수 농특산물을 선보여 국민고향 정선의 청정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자매 도시간의 우의를 돈독히 한다.

 

아울러 군은 강원랜드에서 매월 추진하는 로컬 페스티벌에 관내 기업이 참여해 강원랜드를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우수 농특산물을 선보일 수 있도록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62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하이원 샤스타 데이지 축제의 막걸리 존, 푸드 존, 농특산물 홍보 존 등으로 구성된 행사장에서 버스킹 공연, 마술공연, 종이비행기 날리기, 막걸리 제조체험, 로컬푸드 먹방 대결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도 추진한다.

 

이창민 유통축산과장은 국민고향 정선의 우수 농특산물 홍보와 판로 확대를 통해 관내 농가 및 기업들의 소득 증대 기여와 함께 국민고향 정선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의 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2024년 우수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활동 박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