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1(금)
 
  • "2024년 6월11일 오후 2시, 시청 1층 시민회의장 주제발표 및 각계의견 수렴"

삼척시_새_로고-시민과_함께.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가 2024년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과 삼척중·고등학교 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미래교육 환경조성을 탐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에 삼척시는 오는 611() 오후 2시부터 삼척시청 시민회의장에서삼척시 교육발전특구 조성 및 학교 이전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삼척시 교육발전특구 조성 및 학교이전을 통한 미래교육 환경조성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강원대 사범대학 박주병 교수의 삼척시 미래교육 환경조성을 위한 교육발전특구 지정 및 운영과 삼척시 구도심 공공부지 활용사업 용역사(디에이건축)삼척시 발전 및 미래교육 환경조성을 위한 학교 이전 방향에 대한 두 가지 주제 발표로 진행한다.

 

또 주제 발표에 이어 강윤식 교수(강원대학교 건설융합학부)가 좌장을 맡아 삼척시의회 의원, 조인성 삼척시 경제진흥국장, 김기삼 삼척고등학교 총문회장, 안윤숙 삼척(고등)학부모협의회장, 김도현 삼척고등학교장, 이기호 삼척중학교장, 고정욱 삼척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이 참석해 패널토론을 진행하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최보헌 삼척시 도시혁신팀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삼척시의 발전된 미래교육 환경조성을 위한 교육발전특구 지정 및 운영과 삼척중·고등학교의 이전 방향에 대해 좋은 의견들이 많이 도출되기를 기대하며 관심있는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석을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교육발전특구조성 및 학교이전’ 시민토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