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19(토)
 
  • "2024년 6월11일 지역캠프창업팀별 아이템 소개 - 1:1 간담회 진행"

양구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과 서울시, K-water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지역 연계형 청년창업지원사업 넥스트 로컬20246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

 

지역 연계형 청년창업 지원사업 넥스트 로컬은 서울시의 청년들이 비수도권 또는 인구감소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서울시, 양구군, K-Water가 공동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넥스트 로컬 6기는 강원, 충청, 호남, 영남권역의 19개 지역에서 총 100개 팀 177명이 선정됐으며, 이 중 57명이 양구군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에따라 서울시는 선발된 팀이 지역자원을 활용한 성공적인 창업 아이템을 발굴할 수 있도록 자원조사활동비(교통 · 숙박비)100만원과 맞춤형 교육, 전문가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또 양구군은 사업기간 동안 넥스트로컬 참여자들의 회의 및 사무공간을 지원하고, 양구군 지역관광추진조직(DMO)과 양구군청 소속 경제 · 일자리 · 농업관광분야 담당 직원을 활용한 인적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이와함께 5개 팀은 오는 611일 양구군청 다목적실 개최 예정인 지역 캠프에 참여해 창업팀별 아이템을 소개하고, 창업팀과 지역파트너 간 1:1 간담회를 통해 본격적인 창업 준비를 시작한다.

 

아울러 양구군은 이번 넥스트 로컬사업이 청년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서울시의 청년들이 양구군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넥스트 로컬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창업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우리 군의 최대한의 역량을 동원해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한다지역에 활력이 되는, 지역 상생 청년창업의 사례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 청년창업 5개팀, 양구군 본격적 창업 준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