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6(화)
 
  • 오후 5시30분 양양종합운동장 개회식 개최 ... 6월4일까지 25개 경기장 진행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59회 강원도민체육대회가 2024531() 오후 530분 양양종합운동장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고, 5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뻗어가는 양양에서 하나되는 강원의 힘이라는 슬로건으로 531일부터 64일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는 도내 18개 시군 체육인 · 임원 10,000여명과 방문객 등 총 12,000여명이 함께해 화합과 열정의 무대를 선보인다.

 

이어 총 41개 종목 중 주 개최지 양양에서 육상, 테니스, 자전거, 농구, 탁구 등 24개 종목이 25개 경기장에서 열리고, 수영, 사격, 야구, 승마, 역도 등 12개 종목은 도내 9개 시군에 분산, 경기가 치러지며, 핸드볼 · 배구 · 펜싱 · 축구 · 체조 등 5개 종목은 사전경기로 진행했다.

 

특히 양양군과 양양군체육회는 처음으로 여는 도민체전의 성공 개최를 위해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한다.

 

먼저, 군은 특색있는 대회를 위해 이벤트 성화봉송을 마련한다.

 

대회 전일인 530일 오전 9시경 태백산 천제단에서 채화된 성화는 양양 남애항에서 영접 후 요트 · 사이클 · 드론을 활용한 이벤트 봉송을 통해 오후 4시경 남대천 잔디광장에 안치된다.

 

다음날인 531일 오후 1시 남대천 잔디광장에서의 출정식을 시작으로 6개 읍 · 면을 순회하는 읍 · 면 성화봉송을 통해 군민들이 함께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봉송 구간마다 해당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는 문화행사를 진행해 대회 붐 조성에 나선다.

 

또 읍 · 면 순회 봉송을 마친 성화는 오후 750분경, 41년 만의 오색케이블카 착공을 기념하기 위해, 케이블카를 형상화한 리프트를 탄 최종 점화자에 의해 점화된 후 대회기간내내 개회식장을 밝힌다.

 

이와함께 도민체전 개회식은 양양종합운동장에서 531일 오후 530분부터 열리며 입장은 오후 4시부터 가능하다.

 

개회식은 식전공연으로 양양문화원 소속 양양취타대, 태권도 격파 퍼포먼스, 국악그룹 잔향의 국악공연과 라퍼 커션의 공연, 그리고 인기가수 정다경이 출연, 방문객들의 흥을 한껏 돋운다.

 

여기에다 개회식 공식행사는 오후 7시부터 개식 통고를 시작으로 시군 선수단 입장, 김연식 양양군체육회장의 개회선언, 김진하 양양군수의 환영사, 대회기 게양, 양희구 도체육회장의 대회사, 김진태 도지사의 격려사, 권혁열 도의회 의장과 신경호 도교육감의 축사와 선수단과 심판대표의 선서로 진행한다.

 

더나가 대회 하이라이트인 성화 입장과 최종주자 성화 점화가 진행되고, 강원특별자치도립무용단이 양양 르네상스주제 공연을 펼쳐, 광활한 태평양에서부터 양양의 바다와 남대천, 그리고 설악의 사계를 담은 영상과 연어를 형상화한 서사가 담긴 역동적인 군무로 양양의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이어 400대의 드론이 밤하늘을 수놓는 드론 라이트 쇼로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한다.

 

또 공식행사가 끝난 오후 8시 이후 나상도, 비오, 안성훈, 추혁진, 하모나이즈 등 인기 가수·그룹의 축하 공연이 이어져 개회식의 분위기를 더 한다.

 

특히 원활한 개회식을 위해 개회식장으로 진입하는 도로는 일방통행으로 운영되며, 개회식장 주변 주차장 사용은 선수단과 초청자 외에는 통제되므로, 이외 방문객들은 궁도장과 궁도장 건너편 주차장, 양양군의회 주차장, 남대천 둔치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이와더불어 교통 · 주차 관리는 공무원, 속초경찰서, 모범운전자회,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등 130여명이 배치된다.

 

군은 주민의 교통편의를 위해 남대천 둔치, 보훈회관, 양양군청, 양양종합운동장 구간에 오후 4시부터 밤 10시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현남면 등 원거리 주민을 위해서도 임차 버스로 개회식장까지 셔틀을 운영한다.

 

아울러 군은 대회 준비를 위해 땀 흘려 온 선수단을 위로하고 양양을 방문하는 선수, 임원, 방문객들을 환영하기 위해 체전 기간 중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531일부터 62일까지 선수단 맞이를 위해 양양종합운동장과 전통시장 다목적광장에서 웰컴 마켓(WELCOME MARKET)’과 다양한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양양문화재단 주관으로 61일부터 2일까지 전통시장 다목적 광장에서 야외사진 전시, 버스킹 공연 등이 열린다.

 

아울러 양양군 각 부서와 관내 기관단체들이 함께, 도내 18개 선수단 하나 하나와 결연해 해당 시군을 환영하는 마음을 담아 현수막을 곳곳에 게시했으며 대회기간에 경기장을 직접 방문, 결연 선수단에 대해 마음을 담아 응원한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양양군 최초로 개최되는 도민체전 준비에 군민 모두가 노력한 만큼,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통해 이번 대회가 도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도민체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http://59thkangwon.koweb.co.kr) 참조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59회 강원도민체전 5월31일 양양 개막 5일간 열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