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0(목)
 
  • "5월28일(화) 관내 고교-교직원- 학부모 대상 학생맞춤형 진로진학 설계"

강원도교육청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정선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란)2024528() 정선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관내 고등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기반 구축과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를 위해 정선 고교학점제 박람회를 개최했다.

 

2023년부터 단계적으로 적용해 2025년 전면 시행하는 고교학점제는 학생들이 진로 · 적성에 따른 과목을 선택하고, 진로와 연계된 로드맵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정선교육지원청은 박람회를 통해 학생 및 학부모에게 진로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신 산업분야의 진로 체험의 장을 마련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진로와 학업을 설계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희망분야 상담을 통한 학업 설계 지도 수도권 및 강원도내 9개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진학전문지원관의 1:1 개인 심화상담 대학 전공체험 부스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운영했다.

 

신동란 교육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 더 내실화된 프로그램으로 고교학점제의 과목 선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2025 대입 정보를 제공해 우리 학생들이 진로 · 학업설계의 주체로서 능동적인 학습자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교육지원청, 2024 정선 고교학점제 박람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