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4(월)
 
  • "2024년 6월3일(월) KT&G 상상유니브 강원운영사무국과 함께 진행"

국가보훈부.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서부보훈지청(지청장 이희정)KT&G 상상유니브 강원운영사무국(국장 신혜진)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02463() 오전 11시부터 강원대학교 미래광장에서 모두의 보훈 마블행사를 개최한다.

 

모두의 보훈 마블은 대형 보드게임을 통해 지역 대표 호국 역사인 춘천지구전투를 배워가고 보훈 관련 체험 퍼즐 완성을 통해 보훈의 가치를 전달하는 대학생 액티비티 프로그램이다.

 

보드게임 부루마블에서 착안해 기획한 모두의 보훈마블6·25전쟁 및 춘천지구전투 주제 10여개의 미션 스팟을 참가자들이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숫자만큼 이동해 해당 스팟의 미션을 수행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또 미션 수행을 통해 증표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이 증표는 퍼즐 조각으로 교환해 보훈 관련 이미지의 대형 퍼즐을 완성함으로써 보훈의 중요성과 현재의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 있을 수 있는 의미를 전달한다.

 

이와함께 이날 행사는 미션 수행 외에도 각 기관의 캐릭터를 배경으로 한 즉석 네컷 사진, 유엔참전국인 에티오피아 커피 시음, 유해발굴 유품 전시 등 참가 대학생들이 보훈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여기에다 모두의 보훈마블63일까지 오후 7시까지 KT&G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으며, 당일 현장신청도 가능하다.

 

아울러 상상유니브는 대학생에게 배움과 성장,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는 KT&G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번 행사는 202312월 강원서부보훈지청과 KT&G 상상유니브의 보훈 관련 사회공헌과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추진했다.

 

이희정 지청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미래세대가 보드게임형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보훈을 쉽게 이해하고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을 통해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기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서부보훈지청, ‘모두의 보훈마블’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