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4(수)
 
  • "2024년 5월27일(월) 제294회 임시회 평창군의원 전원 공동 결의문 발표"

평창군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의회(의장 심현정)2024527() 오전 11시 제294회 평창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해 평창군의원 전원이 공동발의한 제천~평창 고속철도 국가철도망 반영 촉구 결의문 채택의 건을 의결하고 결의문을 발표한다.

 

이번 결의문을 대표 발의한 이창열 의원은평창군은 청정환경 특히, 우수한 산림자원을 바탕으로 한 산악관광인프라 구축사업 등을 중점 추진해 새롭게 도약하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그러나 지리적 여건으로 인한 접근성 부족으로 인구유입 및 기업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는 저출산, 초고령화, 지역소멸 등의 문제로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평창군의회는 결의문을 통해제천~평창 고속철도망 구축만이 지방위기의 명백한 타개 방법이며 지역생존의 핵심이라고 확신하고, 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적극 반영되기를 희망하며, 이를 촉구하기 위해 결의한다고 발표한다.

 

한편, 평창군의회는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 평창군 축산환경 개선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조례안 14건과 공유재산안 1, 2024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1건 등의 안건을 의결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의회, 제천~평창고속철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촉구 결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